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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을 통한 건강한 대한민국이 행복해집니다,
체육교육의 향상,발전통한 교육의장

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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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생체육관 직원은 경기 관람 및 체육관 사용을 위해 찾아주시는 민원인 모두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항상 고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처리를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며 부당한 청탁, 금품. 향응을 배제하는 청렴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선례만을 답습하지 않고 고객 입장에서 소통하고 배려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창의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학생 체육실기지도, 교직원 자율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서울교육 문예 부흥에 기여하고, 고객이 안전과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쾌적한 체육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바로잡음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에 근무하는○○○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대화할 때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1층 현관에 있는 사무실 배치도를 정비하여 사무실 위치가 한눈에 파악될 수 있도록 하고,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명찰 달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 중이라도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멈추고"어서 오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의자를 내어드리고"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라고 양해를 먼저 구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민원인과의 전화통화 등이 길어지는 경우 재차 양해를 얻은 후 통화하되,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 시간 5분 전에 안내자가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며, 모든 민원은 될 수 있는 대로 1층에서 처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배웅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3번 이상 울린 후 받았을 때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등으로 친절히 말하겠습니다.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저는 학생체육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정확히 처리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고, 문의사항을 정확히 숙지한 후 구비서류, 처리 절차 등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2번 이상 전화를 걸지 않도록 담당자와 바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후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과입니다. ○○○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 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고 회신의 필요성 여부 및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를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전화 받을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1시간 이내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7일마다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실명으로 담당자의 성명,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FAX 전송 시 전화 확인을 해서 분실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체육관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정보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매표소, 현관에 오늘의 경기 일정표를 게시하여 즐거운 경기 관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체육관 관람석, 화장실 등의 청소를 깨끗이 하겠으며 매점, 식당을 청결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고객에게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주차공간이 부족할 때는 인근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불친절하거나 불편하게 했을 경우는
연락을 주시면 담당 직원을 주의, 교육하고 즉시 고객에게 사과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만족을 느낄 수 없는 경우에는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 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우리 학생체육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적으로 사과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우선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해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불친절이나 불편하게 한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문서, 전화, 우편,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1) 주소
    본관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우:138-934)
    강서분관 : 서울특별시 양천구 월정로 280(우:158-822)
  • 2) 공무원 친절, 불친절 신고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전화번호 : 02) 422-2285
    FAX : 02) 424-6424
  • 3) 부서별 전화
    - 행정지원과 02) 422-2285, FAX 02) 424-6424
    - 교육지원과 02) 422-3866, FAX 02) 424-6424
    - 학생수영장 02) 421-3126, FAX 02) 421-3127
    - 강서분관 02) 2694-1464, FAX 02) 2694-1466
  • 4)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ssg.re.kr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체육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고객만족도 조사) 매년 1회 실시하 고, 그 결과를 우리 체육관 현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또한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바로잡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학생체육관 전 직원은 고객 만족과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이에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예약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체육관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다른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접수가 되지않으므로 반드 시 신청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공무원의 청렴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이므로 깨끗한 공직사회 풍토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